그러나그들은항상매력적인축구의힘으로다시일어나는법을알고있었다. 그리고유러피안리그에서 2014년 5월 5위, 연말준우승을통해보답받았다. 빛나는 2014년을위해선수들이가만히기다리기만한것은아니다. 그들의승리는크나큰열망을충족시키기에역부족이었다. 선수들은첫달부터최선을다했다. 팀순위상승, 두번의프랑스리그출전자격, 경기에서의 6승, 단 3골만내주며 18골기록등1월은그들에게있어완벽한달이었다.

한해중가장짧은 2월은 25명의선수로 4개대회 8경기를뛰는가장바쁜달이었다. 리옹구단은유로파리그에서 8순위, 다른리그전파이널진출을기록하며챔피언십으로진출했다. 그러나긴마라톤같은경쟁에서빠져나오기위한진정한방법은프랑스컵에서렌즈(Lens)를이기는것이었다. 그러나숨가쁜일정에대한경고혹은시련일까.

3월달엔첫징조가있었다. 모나코와게흐랑(Gerland)에서의도시간대항전에서불리한심판, 부상이그징조였다. 그러나그러한고통속에서도보르도와갱강에서다음번을기대하게만드는, 정신력으로쟁취한승리가있었다.

4월엔불운이따랐었던가 ? 실력있는팀후벤투스(Juventus)와 PSG를두팀을상대로어떤희망을꿈꿨으나결과는유러피언리그에서의제명, 리그전파이널의패배였다. 리옹팀은유럽을떠났지만동시에또가까워지고있었다.

51경기시즌의마지막달인5월을언급하기에앞서마르세유에서의패배와로리언을상대로벌인형편없는경기는상황을복잡하게만들었다. 그러나다른결과들과니스에서의성공은리옹구단이유러피안 5위에오를수있게해주었다. 3시즌동안어린팀을이끌어온Rémi Garde를위한좋은이별선물이었다.

여름엔매년그래왔던것처럼메르카토에서전지훈련을하고프랑스틴느지방에서새로운지도자인 Huveret Fournier의지도하에전성기를되찾을준비를했다. 효과는 4번의친선경기에서 2번의주요한승리, Jallet과 Rose의영입, Mlada Boleslav 팀을상대로유로파리그에성공적으로진입한것으로즉각나타났다. 그러나철저한준비도복잡한유러피안리그진출을보장하진못했고끊이지않는부상, L1에서의부진한출발을막진못했다.

9월은일반적인결속의달이었다. 리옹선수들은모나코에서경기를하고로리언팀과맞붙으며, 또파리팀을궁지에몰며약간안심할수있었다.

10월은새로운올림픽진출자를확정하는달이었다. 홈경기장에서의 3경기, 9골기록, 1골실점으로순위권진입은진전이있었다. 그다음달은외부경기에서의승리와선수 Maxime Gonalons의계약연장으로완벽하게시작되었다. 그는생떼띠엔에서도시간축구대항전에서의부정행위로계약이종료되었었다. 리옹팀내 3순위선수는그렇게구원되었다. 그때의도시간대항전에서받은모욕은굉장히영향을많이미쳤다. 선수들은거의다무너져내릴뻔했다. 그러나그들은다시어났고좀더강해졌고그들의집념을두번의승리로증명했다. 그리고그두번의경기동안많이편해진모습을보였다.

리옹선수들은 2014년마지막 2순위로아름답게마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