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전부터 올림피크 리옹은 유소년 축구단이 클럽의 노하우 및 가치를 상징한다고 여기고, 인재 양성에 심혈을 기울여 왔습니다.

프랑스 1부 리그와 톱클래스의 외국 구단에서 활약하고있는 아카데미 출신의 인재들이 올림피크 리옹의 인재 양성에 대한 실제를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카림 벤즈마(Karim Benzema), 아템 벤 아르파 (Hatem Ben Arfa), 로익 레미 (Loïc Rémy), 이사크 벨포딜 (Ishak Belfodil)이 올림피크 리옹 트레이닝 센터 출신의 좋은 예가 되는 선수들입니다.                                                                                                                                                             OL Academy Teams

올해 2012-2013 시즌에는 프로 선수단의 27명의 선수들 중 12명이 올림피크 리옹 트레이닝 센터 출신이며, 알렉상드르 라카제트 (Alexandre Lacazette), 클레망 그르니에 (Clément Grenier), 막심 고날론스 (Maxime Gonalons) 가 클럽의 지원을 받아온 대표적인 선수들입니다.OL Academy teams

유럽의 가장 유명한 5개국 (이탈리아, 스페인, 독일, 영국, 프랑)의 클럽들에서 활약하고있는 올림피크 리옹 트레이닝 센터 출신의 많은 선수들을 고려한 많은 자료들은 올림피크 리옹의 트레이닝이 성공적이라는 것을 보여줍니다. 특히 순위를 매겨 본다면, 올림피크 리옹은 2위로서,  FC바르셀로나와 레알 마드리드 사이에 위치하고있습니다. 

OL Academy teams

 

 

 

 

 

 

 

숫자로 본 아카데미

 

여성 선수 선발

8개의 팀에서 120명 이상의 선수가 활동중 :

국가대표팀 소속 선수 8명, 지역구 선수 12명

프랑스팀 (INF) 소속 선수 4명

에스쁘아 (Espoir, Vaulx en Velin) 소속 선수 3명

 

남성 선수 선발

18개의 팀에서 260명 이상의 선수가 활동중

국가대표팀 소속 선수 20명

트레이닝 센터 기숙 선수 28명

 

10년동안 최고의 클럽 트레이너들이 유소년 클럽 축구 대회에서 6번의 우승을 차지하는 결과를 이루어냈다.

 

발전하는 아카데미

세계적인 수준의 새로운 트레이닝 모델을 구축하기 위하여, 우리 클럽은 다른 클럽들 및 해외 연맹들과 혁신적인 파트너십을 체결했습니다.

 

academy partnership